탐론 최초의 f1.4 단렌즈 SP 35mm f1.4 Di

탐론이 CP+ 2019 쇼에 3종의 렌즈를 공개. 출시는 아니고 ‘개발 발표’ 입니다. 2019년 중순 출시됩니다.

첫번째는 그중 35mm f1.4 단렌즈 입니다. 탐론 최초의 DSLR용 f1.4 프라임 이네요.

SP 35mm F / 1.4 Di USD (Model F045)

미러리스 용으로 비교적 컴팩트한 AF 35mm f1.4 렌즈를 보고 싶었는데 이건 DSLR 용으로, VC가 빠져 있네요.

덩치는 대략 탐론 45mm f1.8 VC (40만원대, 롯데닷컴)보다 좀 더 굵고 좀 더 길어보이는 느낌 입니다.

가격은 캐논 35 1.4 L II (170만원대, 티몬) 의 절반쯤 되겠죠. 물론 정가 기준으로 말하는 겁니다. 아시죠 200만원 넘는거.

시그마 35mm 1.4 A (60만원대, 쿠팡) 의 경우 아트시리즈의 첫 렌즈이기도 하고, AF 가 느리다는 평이 많은데 탐론은 그쪽을 해결해오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시그마의 경우는 이제 L얼라이언스에 가담한만큼 미러리스 용 설계의 렌즈를 열심히 개발 중 일듯 한데, 그 버전을 보고 싶어집니다.

탐론의 최고 기술을 결집 한 단 초점 렌즈 
SP 35mm F / 1.4 Di USD (Model F045)

1979년 ‘최고의 1 장의 촬영을 위해 렌즈를,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것’을 컨셉으로 태어난 탐론 SP 렌즈 시리즈는 올해로 40 주년을 맞이합니다. 
이 기념할만한 해에 탐론의 최고 기술을 결합하여 개발 된 것이 Model F045입니다. 
탐론은 교환 렌즈의 기본이라고도 할 수있는이 전통적인 단 초점 렌즈에 그동안 축적 된 광학 기술의 모든 것을 쏟아 부었습니다. 
전례없는 높은 해상도와 아름답고 매혹적인 보케는 모든 장면을 세부 사항까지 남김없이 표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광학계를 감싸는 경통은 사진을 찍는 사람에 대한 면밀한 조작성과 내구성을 추구합니다. 
또한, 신뢰성이 뛰어난 고속 · 고정밀 AF 나 편리 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풍경, 인물, 스냅 등 다양한 작품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 본 렌즈에 풀 사이즈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정품 어댑터를 사용하신 경우 기존의 SLR 카메라에 사용 가능한 기능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말인즉, 캐논 EF to RF 나 니콘 FTZ 어댑터로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말임)

탐론 일본

미러리스 쪽은 먼저 f2.8 줌 3종부터, 초망원 쪽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 같네요.

17-28mm F / 2.8 Di III RXD (Model A046)

lens : Model A046

두번째는 미러리스 용으로 f2.8 고정 17-28mm 광각 줌 렌즈 입니다. 17-28 | 28-75 | 75-200 소위 대삼원 시리즈를 먼저 내놓을 생각인가봅니다.

필터 지름 67mm 압도적인 소형 · 경량 보디를 실현한것이 자랑입니다. 대략 FE 16-35mm f4 ZA 사이즈로 무게도 400~500g 내외가 되겠네요.

대구경 초광각 줌 클래스로, 깜짝놀랄만한 필터 지름 φ67mm 을 실현.

그 어느 때보 다 가볍고 컴팩트한 바디가 풀 사이즈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와의 균형도 좋고, 부담없이 휴대하며 다양한 촬영 장면에 대응할 수있는 렌즈입니다. 줌 전역에서 F/2.8로 밝은 이 렌즈는 화면 중심에서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과 콘트라스트를 발휘합니다. 또한 광각에서의 최단 촬영 거리는 0.19m로, 관점을 살린 초광각 특유의 촬영에서 캐주얼 스냅까지 풍부한 묘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AF 구동에는 고속 · 고정밀도를 달성하고 정숙성이 뛰어난 스테퍼 모터 유닛 「RXD (Rapid eXtra-silent stepping Drive) ‘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이쪽도 역시 VC는 없습니다.

캐논RF나 니콘Z 마운트로 출시 가능성이 있을까요? 일단 언급은 없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불가능할 건 없다라고 보이는데, 마치 어댑터에 물린 EF 렌즈처럼 작동하도록 카메라를 속여버리면 그만이니까요.

그러나 이런저런 비즈니스 이해관계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는 것입니다.

35-150mm F / 2.8-4 Di VC OSD (Model A043)

lens : Model A043

재미있는 초점거리의 2.8-4 줌 렌즈 입니다. 약간 애매한 느낌이기도 한데, 한면으로 보면 요즘 높을대로 높아진 f1.4 유저들 눈높이를 충족하기 쉽지 않을 듯 하고, 반대로 아마추어들에게는 덩치나 가격면에서 환영받을 수 있을까 싶어서 입니다.

차라리 미러리스용으로 출시되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DSLR 용 이기도 하구요.

광각 35mm부터 망원 150mm까지 약 4.3 배의 배율을 갖고, 망원의 85mm를 중심으로 인물 촬영에 최적으로하는 초점 거리를 폭넓게 커버.
렌즈를 교환하지 않고 1 개로 부담없이 사용하실 경량 · 컴팩트 한 렌즈입니다. 
F 값은 광각에서 F/2.8, 망원에서도 F/4의 밝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단 촬영 거리는 줌 전역에서 0.45m와 실내에서도 처리 잘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특수 초재 LD (Low Dispersion : 이상 저 분산) 렌즈와 비구면 렌즈를 적절히 배치하여 색수차를 비롯한 모든 수차를 철저하게 억제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묘사력을 발휘 . 
또한 고속 제어 시스템 “듀얼 MPU”를 탑재하여 확실한 AF 성능과 효과적인 손떨림 보정의 양립을 실현합니다. 

모두들 새롭다는 반응은 하겠지만 정작 즐겨쓰는 사람은 없을것 같은 그런 기획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