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마운트 렌즈 로드맵 (연합 3사)과 MC-21 어댑터

L 마운트 연합 3개사 (라이카, 파나소닉, 시그마) 의 렌즈 확충 계획에 대한 공개된 내용들이다. 2020년 까지 3사 도합, 총 42종의 렌즈를 갖출 것 이라는 계획이다.

소니 E 마운트는 오픈 규격으로, 이미 미러리스 유니버설 마운트의 지위를 획득해 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후발주자들은 매력있는 렌즈 확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필요가 있다

파나소닉이나 라이카 렌즈는, 프로 겨냥이라는 컨셉트로, 크기나 가격면에서 상당히 헤비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그마는 Art 렌즈들은 사이즈는 크지만 가격은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범위로 책정이 될 거란걸 예상할 수 있다.

파나소닉

파나소닉은 2020년 까지 줌렌즈 위주의 계획을 갖고 간다. f2 단렌즈는 라이카에서 이미 충분하게 계획하고 있고 f1.4 단렌즈는 시그마가 이미 개발해놓은 아트시리즈 풀 라인업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 하겠다는 기획으로 보인다.

라이카

라이카는 f2 APO-SUMMICRON-SL 단렌즈들이 35, 50mm 가 올해안에 2020년에는 21, 24, 28mm 가 출시될 예정. APO 라는 직함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f2 라고 해서 결코 가격이 호락호락하지 않을 겁니다.

시그마

수량이나 내용면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캠프.

시그마는 사실 여유로운 편 입니다. 이미 f1.4 고성능 단렌즈의 풀 라인업 개발완료해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공식적으로 L마운트 발매 렌즈 11종 리스트를 공개하였습니다.

SIGMA Lマウント用交換レンズの発売について | レンズ | SIGMA|株式会社シグマ

L 마운트에 최적화 된 AF

렌즈마다 조정 된 AF 구동 제어 프로그램과 고속 통신으로 쾌적한 속도와 정확한 AF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AF-C 모드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카메라内手손떨림 보정기구에 대응

카메라 바디 측의 손떨림 보정기구를 지원합니다. 렌즈마다의 초점 거리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적의 손떨림 보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수차 보정 기능 용 데이터를 탑재

카메라의 수차 보정 기능 (비네팅, 배율 색수차 보정, 왜곡 보정)에도 완전 대응. 렌즈의 광학 특성에 맞춘 보정이 더욱 품질 향상을 가능하게합니다.

마운트의 네이티브 화에 의해 얻어진 강성 감

마운트의 기본 화로 마운트 어댑터에서는 얻을 수없는 높은 강성 감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표면 처리를 강도를 높였다 황동 마운트를 채용하여 높은 정밀도와 내구성을 실현. 마운트 접합부에는 방진 방적을 배려하고 고무 실링이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MC-21 마운트 어댑터를 개발, 발매합니다. (L 마운트 카메라는 콘트라스트 방식의 AF 이다보니 AF-S 에만 대응하긴 하지만 말이죠)

시그마 MC-21 어댑터는 캐논 to L, 시그마 to L 두 버전으로 준비된다

SIGMA MOUNT CONVERTER MC-21 은 SIGMA SA 마운트 용 교환 렌즈와 SIGMA 제 캐논 EF 마운트 용 교환 렌즈를 L 마운트 채용의 카메라 바디에 사용하기위한 변환기입니다. MC-21을 장착하는 것으로, 시그마, 라이카, 파나소닉의 L 마운트 카메라 및 렌즈 선택의 자유도를 높여 L 마운트 시스템의 확장 성을 향상시킵니다.

1. 렌즈 자산을 유효하게 활용
SIGMA SA 마운트 SIGMA 제 캐논 EF 마운트 용 렌즈 ※를 가지고 계신 경우 MC-21를 장착하면 L 마운트 시스템의 렌즈로 사용할 수 소중한 렌즈 자산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대응 렌즈 표를 참조하십시오.

2. L 마운트 카메라에 사용할 수있는 렌즈가 29 개
MC-21을 장착하여 L 마운트 시스템 카메라 바디에서 사용할 수있는 SIGMA 제품 교환 렌즈가 한꺼번에 29 개를 확대합니다. 자동 크롭기능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35mm 풀 사이즈 센서 탑재 카메라 바디에 APS-C 사이즈의 이미지 써클의 DC 렌즈를 장착 한 경우에도 그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3. 편안한 오토 포커스
AF-S 모드에서 정확한 AF 촬영이 가능합니다.
※ AF-C 모드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4.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
MC-21에 내장 된 LED 색상과 조명의 유무에 따라 장착 한 렌즈의 대응 · 비 대응의 판별 및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여부의 판단이 용이합니다.

5. 각종 데이터를 탑재
MC-21 본체에 기록 된 렌즈마다의 데이터를 전용 제어 프로그램으로 동작시키는 것으로, AF 구동과 조리개 제어 등의 최적화를 도모했습니다. 향후 발매되는 렌즈는 MC-21을 사용하여 작동시키기위한 데이터를 갖게하기 위해, MC-21의 FW 업데이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주변 광량, 배율 색수차, 왜곡 수차 등의 카메라 보정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특징>

· 삼각대를 장착
삼각대를 장착하기위한 받침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삼각대가 장착되지 않은 렌즈에서도 MC-21의 삼각대를 사용하여 삼각대 장착이 가능합니다.
※ 부속 공구로 탈착이 가능합니다.

· 경통 내부에 식모를 실시, 내부 반사에 배려
내면 반사에 의한 장착 한 렌즈 성능의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MC-21의 경통 내부에 식모 처리를 실시했습니다.

· Exif 데이터에 반영
렌즈의 종류, 초점 거리, F 값 등의 정보가 촬영 이미지의 Exif 데이터에 반영됩니다.

EF 마운트 시그마 렌즈를 가진 유저들은 좋은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어댑터만 바꾸면 소니 카메라든 파나소닉이나 라이카, 시그마 바디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플레인지가 짧은 미러리스 전용 설계된 렌즈들도 개발 중일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특히 시그마라면 f1.2 AF 렌즈 등 하이 스펙에도 타당성만 맞다면 충분히 도전할거라고 생각되네요.

시그마는 L마운트 가담이 정말 잃을게 없는 선택인 것 같네요. 실익과 명분을 모두 챙길 듯 합니다.

Published by vblo

just another vlogger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