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캐논 EOS R상위 바디와 협력형 IBIS를 검토중 —AP인터뷰

원문: CP+ interview: Canon to combine in-body and lens stabilisation – Amateur Photographer

CP+ interview: Canon to combine in-body and lens stabilisation – Amateur Photographer

현재 EF, EF-S, EF-M, RF 마운트가 공존하고 있는데, EOS M 시스템은 계속 되는가?

그렇다. EF-M은 APS-C 센서에서 소형 경량 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풀 사이즈 용 RF 마운트는 더 높은 품질, 기능을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것이다. 소형 경량을 원하는 고객이 있는 한, EF-M 마운트는 계속될 것이다.

RF 마운트 APS-C 카메라를 개발 예정인가?

미래의 제품 개발에 관한 것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말할 수 없지만, 우리가 취해야 할 방향은 시장에 의해 결정된다. 고객이 소형 경량의 마운트를 원한다면, 위에서 말한대로 EF-M 마운트를 계속 할 생각이다.

RF 렌즈 로드맵이 발표되었는데, EF 렌즈는 어떻게 되는지?

RF 렌즈 로드맵은 당면 우선순위이다. EF 렌즈에 관해서는, 우리는 RF와 EF를 그렇게 명확하게 구별하지 않고서 총 카메라 시스템으로보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동향에 따라간다.

EOS RP 용 엔트리 레벨의 RF 렌즈를 공급할 계획은?

RF 35mm와 RF 24-240mm는 엔트리 레벨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프로, 아마추어, 초보 사용자를 위한 렌즈를 개발하고 모든 사용자를 만족시켜나갈 생각이다.

출시 대기중인 RF 프리미엄 렌즈 용 하이엔드 바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EOS R 시스템은 더 높은 수준의 기능을 담은 렌즈들을 제공하는것이 핵심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다양한 사진을 즐길 수 있길 원하고 R 과 RP를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좋은 카메라들이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하이엔드 프리미엄 바디를 검토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IBIS 손떨림 보정과 듀얼카드 슬롯 사양을 요구하고 있는데?

그런 목소리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 어떻게 라인업을 짜 나갈지 생각하고 있다. 손떨림 보정을 미래에 도입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바디 내 손떨림 보정과 렌즈의 광학 IS 손떨림 보정이 함께 작동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미러리스 시장 진입에 늦어지게 된 것을 후회 한 적이 있는가?

일본에서는 미러리스시장 점유율은 60% 가량에서 미러리스로 전환 속도는 약간 둔화하고 있다. 캐논의 역사를 보면 항상 새로운 기술로 시장을 선도했던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따라잡기를 매우 잘한다. 제치고 리더로 올라서는것은 매우 잘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