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캐논 G7x Mark III: 미니멀 vlog 카메라

요즘 가장 기다리고 있는 카메라가 하나 있다.

바로 캐논 G7x3 (G7x mark III, G7x m3) 이다.

이 카메라를 기다리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1인치 이상 센서를 가진 카메라 중에 외장마이크 단자가 있는 가장 가볍고 작은 카메라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선명한 MIC 단자 커버의 음각

간편 유튜브 카메라의 제왕

작게 수납할 수 있는 1인치 카메라에 + 에듀티지 ETM-008 미니샷건마이크(5만원대, 지마켓) 정도면 정말 심플하고, 코트 포켓에 수납하면서 웬만한건 다 찍어낼 수 있을것이다.

이점은 미니멀한 셋업을 찾는 vlogger 들에게 미러리스의 대안으로 상당히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다.

물론 4k 촬영자나, 스펙러 또는 화질러들은 이런 관점에 쉽게 동의하지 않겠지만 말이다.

걸으면서 + 말하면서 셀프촬영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메라가 커지면 커질수록 급격히 힘들어진다. 이목이 집중되는것도 싫다. 작은게 장땡이다 그말이다.

작은게 장땡이면 스마트폰이나 오즈모 포켓 심지어 액션캠이 낫지 않냐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전혀 그렇지 않다. 24-100 줌의 다양한 표현이 안되지 않는가. 광각 고정으로 어떻게 다양한 콘텐츠를 찍겠는가? 표현력에서 1인치 센서 줌 카메라가 크게 아주 크게 앞선다.

개취이긴 하지만 스위블 LCD는 소형카메라에선 잘 어울리지 않는다. 전개가 캐불편하고 광축과 거리가 멀어서 사진촬영시 어색할뿐더러 카메라를 급격히 커지게 한다.

마이크단자가 있는 가장 작은 미러리스카메라라도 (EOS M50 이나 a6400 등) 번들렌즈면 최소 540g 이상, 초광각은 600g 을 가볍게 넘어간다. 셀프촬영 vlog 용도라면 미러리스에 + 번들렌즈 보다 이쪽을 더 권한다는 것이다.

유출을 보면 렌즈는 마크2와 동일한 24-100mm f1.8-2.8 인 것으로, 화각은 24mm 가 최대 광각이지만 뭐, 가볍고 간편하다는 장점을 취하고 초광각은 없는 것으로 타협하는 걸로 하자. (렌즈가 좀 더 광각이 된다는 루머는 아래 유출문서를 보면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초고성능인 RX100 시리즈에 비해 강점이라면 노출보정 다이얼과 ND 필터 내장에다 손떨림 보정 성능이 좋다. 가격도 훨 저렴하다. (색감은 둘째치고) 그래서 G7x2 가 유튜브 카메라로 사랑받았던 것이다.

캐논 파워샷 G 시리즈는 써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만듦새나 컨트롤 구성이 동급 컴팩트보다 매우 훌륭하게 구성되어 있다. 캐논 특유의 스펙 차별도 없다.

4k는 별로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최근 캐논 컴팩트 SX740 HS 의 크롭 4k30p 정도가 예상된다.

그래서 언제 출시되는가?

모른다.

그러나 개발은 마친 상태로 보인다. 이미 중국에서 무선 인증까지 다 나왔다.

사실 나는 이번 2월 CP+ 행사에서 공개 할 줄 알았다.

근데 캐논으로서는 EOS RP가 상당히 중요한 제품이고 여기에 모든 역량을 집중했어야 했기 때문에,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주기 위해 컴팩트는 공개를 안한 것 같다.

여튼 3월은 이미 물건너갔다.

출시시기는 캐논 경영진만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근 미래에 나올 것 이라고 기대해본다.

G5x Mark II 도 곧 나온다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자면 그렇다. G5x 의 후속작이 대기중이다.

인증코드 PC2355가 G5x II 이다. (PC2366이 G7x III)

아시다시피 G5x는 스위블 스크린에 핫슈가 있는 1인치 카메라이다. 렌즈와 센서는 G7x 시리즈와 공유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