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Libre 2 테마 리뷰

#워드프레스 블로거라면 누구나 내게 딱맞는 테마를 찾아헤맨 경험이 있을것이다.

근사한 테마를 발견하기란 워낙 쉽지 않다. 심미성, 요소 배치, 기능, 단순함 등 하나가 완벽하면 다른 하나가 틀림없이 어긋나 있는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것은 이상하게도 아무리 비싼 유로 테마라도 마찬가지이다. 완벽한 테마는 없다…

WordPress.com 에서는 무료 테마 90여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단연 미니멀하고 ‘타이포그래픽’해 보이는 테마가 Libre 2 이다. 이 테마는 단순하게 저널 형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개인 블로거에게 권할만 하다. 명조체와도 잘 어울린다. 이 테마가 적용된 블로그의 예로 ludens.kr이 있다.

대부분 다 마음에 드는데 사소한 단점이 있다면 ‘포스트 포맷’을 지원하지 않으며, 한글과 어울리지 않는 이탤릭 사용이 많아서 CSS를 손봐야 한다는 것, 모바일에서 필수적인 고정된(position: fixed) 메뉴버튼 역시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아서 따로 작업해주어야 한다. 이건 다른 테마들도 마찬가지 이지만..

결국 몇가지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귀찮지만 더 배워서 깊은 레벨의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밖에 없다. 결국 차일드 테마를 만들고 .php .css 파일을 수정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게 워드프레스 방식인듯 하다.

Published by vblo

just another vlogger

Join the Conversation

1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