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RF 50mm f1.2 USM L 렌즈 리뷰

Canon RF 50mm f/1.2 USM L – Review / Test Report

Opticallimits.com 리뷰

먼저 면책 조항부터 시작하겠습니다: EOS R 을 사용한 첫 번째 리뷰이기 때문에 이 평가는 매우 예비적인 것임을 밝힙니다. 또한 30 메가 픽셀 센서는 오늘날 해상도면에서 다소 평범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화질과 묘사:

Canon RF 50mm f/1.2 USM L 은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가격표(국내가격>)와 함께 환상적인 렌즈입니다. 이 클래스의 다른 렌즈와 비교해봐도 성능은 이미 f/1.2에서 최상(superb)입니다. 바깥쪽 이미지 영역은 진짜 뛰어난 건 아니지만 인상적입니다. 중간 조리개 대역에서는 프레임 전체에서 이미지 품질이 극단적으로 좋습(IQ is extreme at medium aperture settings)니다. 

낮은 횡색수차(laternal CA)는 매우 높은 이미지 품질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왜곡은 일반적으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비네팅은 적어도 보정되지 않은 상태의 f/1.2 ~ f/1.6 에서 심하지만 이는 충분히 예상되는 바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기 위해 이 렌즈를 구입할 겁니다. 정말 탁월한 것은 아니지만, 보케는 포커스 전환 영역에서 매끄럽게 표현되어 매우 훌륭합니다. 보케 하이라이트는 이미지 센터에서 멋지게 렌더링 되고 이미지 코너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코너의 캣츠아이 형태를 말함) 그러나 그것은 물리적인 제한 사항입니다. 우리는 또한 매우 낮은 수준의 보케 프린징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f/1.2에서는 그 흔적을 볼 수는 있지만 f/1.6 이후에는 사라지는데 이는 대구경 렌즈로서는 매우 드문 특징입니다. 엄지척.

기계적 품질:

기계적 품질면에서 볼 때 실질적인 약점은 없습니다. 렌즈는 웨더실링을 포함, 프로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캐논의 듀얼 픽셀 AF와 렌즈의 링 타입 USM 드라이브 덕분에 AF는 놀라울 정도로 빠릅니다. 이 점에서 DSLR을 생각나지 않게 합니다. DSLR과 달리 AF 정확도에 대해서도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렌즈 앞에 있는 추가 컨트롤 링은 필요 없는 부가기능(gimmick)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필드에서 써보니 좋아졌다(it has grown on us)

광학적, 기계적 품질과 EOS R 시스템의 독창성을 감안할 때… Canon RF 50mm f / 1.2 USM L 은 높이 추천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당신이 만약 그것을 살 수 있다면 말이다…

원문

기타 항목별 코멘트

– ‘포커스바이와이어’ (모터 구동)으로 매끄럽게 회전하고 아주 정확하게 움직인다. 이 포커스 링은 지금까지 미러리스 용 렌즈 중 최고이다. 거리 눈금은 없지만, 촬영 거리는 EVF 또는 후면 액정 모니터에 표시된다.

AF는 매우 빠르고 조용하다.

왜곡에 대해서는 캐논은 후 처리에 의존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타고 않고 왜곡은 매우 작은 (0.2%의 탈 형).

비네팅은 F1.2에서는 3EV보다 큰 값으로 매우 눈에 띈다. F1.6에서 2.23EV, F2는 1.54EV되어 크게 개선하지만 여전히 주변 광량 빠짐이 눈에 띈다. F4 이상도 주변 광량 빠짐이 조금 남아 (F4로 0.72EV). 자동 보정을 사용하면 F1.2에서 1.44EV와 크게 해소, F1.6에서 0.595EV로 대부분 해소

– 중앙의 해상력은 F1.2의 개방에 센서의 상한에 가까운 해상력으로 조여도 조금 밖에 개선되지 않는다. 주변부와 구석은 중앙보다 약간 해상력이 떨어지지 만 EF 50mm F1.2L에 비하면 크게 좋아지고 있어, 개방에서 이미 매우 양호한 값 (very good)에 달하고있다. 주변부는 F2에서 좋은 값 (excellent)에 구석도 F4 ~ F5.6에서 좋은 값 (excellent)된다.

– 횡색수차는 구석에서 0.5 픽셀 전후로 매우 잘 보정되어있어 문제는 없다.

– 보케는 내부가 부드럽고 멋진 표현이다. F2에서 조리개의 형태가 보이기 시작한다. 전/후 보케는 매끄럽다.

– 종색수차(보케 위색)은 개방에서는 앞으로 보라색 안쪽에 녹색 색상이 붙지만, F1.6에서 대부분 해소한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것이다. 포커스 이동(focus shift)도 없는 것을 알 수있다.

– EF 50mm F1.2L과의 비교에서는 RF 50mm F1.2L이 정말 엄청난 정도로 좋아지고 있다.

가격체크 2018.12

11번가 약 255만원 선.
쿠팡 이 더 저렴하나, 품절이 걸렸다 풀렸다 함

일본 유저들의 코멘트

대구경 단 초점 좋아로서는 정말 매력적인 렌즈입니다. 
이 렌즈만을 위해서라도 EOS R 갖고 싶어집니다.

EF와 비교하면 무난하게 고성능 렌즈로 완성하고있는 느낌 이네요 
개인적으로 EF의 잔존 수차에서 오는 분노 습도가 높은 묘사를 좋아해서 조금 복잡한 기분입니다 (웃음)

좋은 렌즈 네요 개인적으로는 EF-R 렌즈 중 가장 갖고 싶습니다 
비싸서 살 수없는 수준이지만 … 
아마추어를위한 F1.4 100만원 이하의 렌즈도 부탁합니다

새로운 사진 역사의 시작에 적합한 한 수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고해상도입니까 ~. EF와는 전혀 다른 렌즈로되어하네요. EF는 그 렌즈 밖에 낼 수없는 꿈 같은 묘사가 있습니다. 때문에, 매력있는 최고의 렌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기의 RF 항상 안정화를 내주고 그렇지 프로용으로 매력입니다. 50mm 는 EF1.2, Milvus50 / 2, Milvus50 / 1.4 소지하고 아무도 개성 빛나는 묘사를하기 때문에 RF 갖고 싶어합니다. 일안에서 사용할 용의 어댑터 나오지 않겠습니까?

가격과 스펙이 공정하지 않은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만, 실제로 사용해 보지 않으면 모르네요.

개방 F1.2로 주변과 구석의 점수가 3000 이상을 유지하고 온다고는 의외 결과에 놀랐습니다. 
시그마 Art 시리즈의 주식을 사로 잡는 현대 렌즈에 완성되고 있군요.

해상도보다 맛을 중시하는 작가는 재미없는 결과가 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올드 렌즈에서 즐겨주세요,라고하는 것입니까? 
EF 버전에서 어떻게 오는지 기대됩니다.

EOS 5D4 시세가 폭락 EOS R에 접근하고있는 가운데, 굳이 앞으로 사람을 선택할 가장 큰 이유가이 RF 50F1.2L 및 RF 28-70F2L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게 앞에서 조금 테스트해 보는 것만으로 녀석의 괴물 듬뿍는 알 수 있습니다. (RF 28-70은 아직 매장에는 없지만, 긴자의 캐논 쇼룸에 있습니다.)

> 왜곡에 대해서는 캐논은 사후 처리에 의존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타고 않고 왜곡은 매우 작은 (0.2 %의 탈 형). 
이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미러리스라면 전자 보정 수에하지 않았던 못했다 것은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보고 이 렌즈 좋다고 생각 캐논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알아 보니 30 만 가까운 렌즈 이군요 땀;; 
나는 50mm는 150만원 정도 밖에 낼 수 없을까 ,,, 동경의 렌즈가 될 것입니다. 일단 사고 싶다.

원문

LensRentals 블로그의 분해기

Disassembly of the Canon RF 50mm f1.2L

복잡하고 새로운 구조라 분해가 어려웠다고 함. 몇몇 재밌는 점은 꽉찬 PCB, 차폐처리, 웨더실링, 대물렌즈가 비구면 이라 기스안나게 조심해야 할 듯ㅋㅋ 그리고 링타입 USM 모터가 400mm f2.8 IS III 렌즈에 사용된 것과 같은 거라고 하는군요. 

… 우리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이 렌즈가 Canon EF 렌즈에서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광학뿐만 아니라, 새로운 전기/기계적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분해를 통해 링타입 USM 모터에 추가된 인장 스프링이나 전기 차폐가 증가한 것 등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아직 완전히 이해 할 수는 없었습니다.

… 나중에 다시 들여다 볼 기회가 있을 때 까지는 우리가 캐논 렌즈에 기대하듯이 가장 광학적으로 교정이 가능한 구조(‘best in field’ optical adjustability) 라는 것을 확인하는 걸로 만족해야 할 듯 싶네요 … 내부 구조의 복잡성과 생경함 탓에 더 혼란스러었던 것일수도 있지만 확실히 이 렌즈는 대부분의 캐논 신형 렌즈들만큼 모듈화된 구조가 아닙니다.

…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RF 렌즈에는 이전에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기술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안에는 수많은 엔지니어링이 들어가 있으며, 기존의 것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 캐논은 R 시스템의 렌즈 개발에 많은 투자를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수준의 엔지니어링은 최근 일년에 만들어진 게 아니라, 꽤 오랫동안 연구되어 온 것으로 보인다.

1 Comment

Leave a Reply